Home > 체형교정 > 지세스의 체형교정 클리닉
신체윤곽교정술(body contouring operation)은 비만 또는 여러 질병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신체부위를 정상적인 모습으로 성형해주는 수술을 말하는데 수술방법은 아주 다양하며 본원에서는 초음파 기종인 lysonic 2000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제거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지방 흡입술은 선택적으로 지방만 파괴 흡입하여 주변조직에 영향을 적게 주며 파괴된 지방 덩어리에 의해 야기되는 폐색전증과 같은 합병증의 빈도도 적습니다. 수술시 전후운동과 같은 기계적 조작이 줄어들고 술 후 흉터 및 주변조직의 섬유화가 적어지며 출혈이 거의 없습니다.
 
전신적으로 비만이 있는 분이 계시는 반면 팔뚝이나 허벅지, 장딴지, 발목, 턱밑 등 부분적인 비만이 문제가 되는 환자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국소마취를 사용한 부분 지방흡입술을 시행함으로써 부분적인 비만제거가 가능하며, 초음파 지방흡입기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지방제거가 가능합니다.

부분 지방 제거의 범위는 신체 전반에 대해 가능하며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된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 지방 절제술은 피부의 탄력성이 저하되어 처지거나 피하지방 밑의 근육층이 이완되어 피부와 피하지방 모두를 절제해 주는 수술로 지방흡입술에 비해 수술효과가 확실하나 피부 제거시 생기는 미세한 흉터가 남게 됩니다. 수술 가능한 부위는 복부, 엉덩이, 상박부, 내측 허벅지 등 다양하며 지방흡입술과 동시에 시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복부 피부가 심하게 처지고 복벽의 늘어짐이 심하다면 배꼽을 포함한 아래부터 치골부까지의 아랫배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는 '전복부 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고, 피부의 비만과 늘어짐이 아랫배에만 국한된 경우에는 '하복부 성형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 때 흉터는 팬티라인을 따라 생기게 되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종아리는 다른 부위와 달리 피부가 비교적 팽팽하고 섬유성 격막이 치밀하고 짧고 단단해서 피하조직층의 가동성이 거의 없어 지방흡입술 단독으로는 환자의 만족도가 타 부위에 비해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의 보완을 위해 무릎뒤쪽의 주름선에 약 2cm 정도의 절개를 가한 후 내측 종아리 근육으로 가는 신경만을 찾아내어 신경자극기 등을 이용해 선별하여 차단해 줌으로써 근육위축을 일으켜 종아리의 윤곽을 교정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시술은 발끝으로 섰을 때 종아리 내측의 근육이 과도하게 튀어 올라 종아리의 모양이 좋지 않은 분에게 효과적입니다.

이 시술은 단독 혹은 경우에 따라서 지방흡입술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당일 귀가 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계단이나 경사면을 오를 때 약간 불편하지만 2주 정도면 많이 적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