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안면윤곽 > 이중턱 교정수술
 
평상시에도 주름 아래로 덧살이 잡힌 것을 두 턱이 졌다고 하는데 이 경우를 흔히 이중턱이라고 합니다. 이중턱은 유전적인 요인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턱밑에 지방이 많이 축적된 경우도 이중턱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전체적인 몸매는 살찐 체형이 아닌데도 턱의 모양이 이중턱인 사람은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목도 짧아 보입니다. 옛날에는 이중턱을 가진 사람에게 후덕해 보인다느니, 여유 있어 보인다느니 하는 표현을 쓰기도 했지만, 젊은 여성들에게 이중턱은 얼굴을 살쪄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아름다운 얼굴선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입원 : 필요 없음
수술시간 : 1시간 정도
마취 : 부분마취
화장시작 : 7일 후
젊은 나이에 교정하면 지방흡입만으로 간단하게 교정할수 있으며. 50~60대는 피부지방 절제술을 통해 이중턱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할수 있습니다.

턱밑 주름살이 있는 부위를 4~5㎝ 옆으로 절개하여 이중턱의 원인이 되는 피하 지방이나 조직을 제거합니다. 지방만 많이 축적된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3~4㎜ 정도 절개한 후 지방 흡입술을 시행합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며 특별히 식사에 제한이 없습니다.

지방흡입이나 피부지방 절제술 모두 수술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은 별로 없습니다.
실밥은 5일 뒤에 뽑으며. 부기도 5일 정도면 빠집니다. 세안, 화장, 마사지 등은 실밥을 뽑아야 할 수 있으며, 식사는 수술 당일에도 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의 경우 턱밑 절개 부위에 0.5cm 크기의 작은 흉이 남으며, 피부절개를 통한 피부지방 절제술은 턱 아래에 실선으로 5~6cm의 흉이 남습니다. 수술 자국은 사람마다 다르며,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 경우 3~4개월 지나면 많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피부 절개법으로 수술하고 나서 10일 동안은 목을 뒤로 젖히거나 심하게 운동하면 상처가 빨리 아물지 않으므로 삼가야 합니다.

지방 흡입을 하면 피부가 쳐지거나 울퉁불퉁해지지 않나요?
먼저 생리식염수와 마취제, 혈관축소제등을 주입하여 지방조직을 퉁퉁하게 불려놓은 후 골고루 지방을 뽑아내므로 지방흡입을 하여도 얼굴이 울퉁불퉁해 지거나 쳐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쳐진 피부가 탄력이 생기며 달라붙게 됩니다. 그래서 처진 턱밑 살을 지방흡입하면 위로 착 달라붙게 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