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안면윤곽 > 고주파 고근 축소수술
 
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체내의 조직이 함유한 물 성분에 중주파나 고주파가 닿으면 열에너지로 바뀌어 조직을 응고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중에 출혈이 되면 출혈되는 부위를 전기에너지로 조직을 응고시켜(소작)지혈 시킵니다.
고주파 소작기가 나타나기 전에는 이 같은 전기 소작기로 교근을 축소하였으나, 전기 소작기는 수백도의 열이 발생하여 주변조직까지 손상이 전달되는 단점이 있어 쉽게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반면 고주파 소작기는 열이 100도를 넘지 않아서 근육세포만 파괴시킬 뿐 주변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턱 근육을 축소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입원 : 필요 없음
수술시간 : 20분
마취 : 국소마취, 수면 마취
붓기 : 1주일 정도
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교근을 파괴하여 근육의 세포의 숫자를 줄여줌으로써 볼륨을 감소시키는 시술로, 세포를 위축시키는 보톡스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톡스는 시술 후 붓기가 거의 없는 반면 고주파 축소술은 사각턱 수술과 비슷하게 일주일정도 부기가 있습니다.
보톡스는 2~3회 이상 일정 간격으로 시술해야 효과가 지속되고, 고주파는 대체로 1~2회 시술하면 효과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나, 아직 시술 횟수나 고주파의 강도, 시술포인트수 등이 확실히 정립되지는 못했습니다.

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정면에서 보고 어금니를 깨문 상태에서 아래 사각턱의 단단하게 만져지는 부위를 줄입니다. 그러므로 정면에서 볼 때 양쪽 바깥부분이 줄어들게 되므로 특히 근육이 발달된 경우 효과적입니다.
먼저 돌출부위의 주된 원인이 뼈인지 근육인지 알아야 하고, 어느 부위에 시술을 할 것인지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과도하게 이상 발달된 사각턱 근육은 미용적으로 인상이 부드럽지 못하고 억세게 보일 뿐만 아니라 치아나 턱관절에 손상을 주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도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 근육을 처리하는 보톡스나, ‘고주파 교근 축소술’을 적용할수 있습니다.

시술 전 충분한 상담 후 발달된 근육의 정도 및 비대칭의 유무 등을 체크하고 디지털 사진으로 확인합니다.
‘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국소 마취하에 입안을 통해 긴 주사침으로 시술합니다. 시술 후 외부 흉터 걱정이 없고, 샤워 등 활동에 제한을 받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시술 효과는 대개 2주 정도부터 시작되고, 3~8주 사이 현저한 효과가 나타나며, 약 3~4개월까지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집니다.

효과는 지속되나요?
보톡스 교근 축소의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것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것이 고주파 교근 축소술입니다.
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교근의 세포를 파괴하여 근육세포의 숫자를 줄여주는 방법인데 근육세포의 숫자는 일단 파괴되어 없어지면 효과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정립된 것이 아니라서 얼마만큼의 효과가 얼마동안 지속된다고 확실히 잘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시술 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나요?
고주파 시술강도는 얼마든지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갸름해지는 것이 싫고 조금만 들어가기를 원하면 시술로 파괴하는 근육의 범위를 적게 하면 됩니다.
즉, 고주파 침으로 에너지를 주는 횟수를 줄여서 적은 양의 근육을 파괴하면 적은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근육을 많이 없애어 많이 갸름해지기를 원하면 많은 양의 근육을 파괴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고주파 후 씹는 힘이 약해지지는 않나요?
씹는 기능에 관여하는 근육은 교근 하나만이 아닙니다.
고주파 교근축소술로 교근의 전체를 없애는 것이 아니므로 큰 지장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