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코성형 > 지세스의 아름다운 코성형
 
아름다운 코의 모양은 옆에서 볼 때, 코의 뿌리가 눈썹과 속눈썹 사이에서 시작되고, 코 뿌리부분에서부터 코끝까지는 약간의 오목한 곡선을 그리면서 내려오다가 코끝 부근에서 오똑하게 솟아올라, 마치 버선코의 모양이 되는 것이 아름다운 여성의 코 모양으로 평가받습니다. 즉, 코끝기둥과 입술이 이루는 각도가 약100도~105도 정도를 이루는 것이 이상적인 측면 모습입니다.

정면에서 볼 때 콧대는 반듯해야 하며, 코끝 양쪽날개의 폭이 양쪽눈 안쪽 끝에서 수직으로 내린 두 개의 수직선 안쪽에 위치하여야 균형 잡힌 자연스러운 모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용적 기준은 일반적인 것으로 실제 수술에 있어서는 코의 생긴 모양과 얼굴형에 따라, 약간씩 변형된 수술방법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양인의 코에 비해 동양인의 코는 둥글고 낮은 편입니다. 만약 동양인의 얼굴에 코만 백인 코 모양으로 만들어 준다면? 결코 어울리지 않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동양인에게 아름다운 코는 동양인의 얼굴 크기에 비례하고 전체 모양과 조화를 이루는 코라는 사실을 먼저 명심해야 합니다.

동양인에게 어울리는 쌍꺼풀이 있듯이 코 역시 자연스러움에 입각해서 적절한 높이에 끝만 살짝 올라간 버선코 모양이 인기입니다. 콧대가 너무 높아지면 인상이 강해 보이기 때문에, 높은 코에 대한 갈망은 그다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큼직하고 오똑한 서양미인의 그것보다는 오밀조밀하면서도 귀여운 동양미인의 코가 각광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각자의 얼굴이 다르기 때문에 성형 방법도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만약 코수술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거울을 한번 들여다 보세요. 높이가 문제인지, 콧망울이 문제인지...
지나치게 높거나, 자신의 원래 모습에서 변형을 많이 가한다면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오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수술 전에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는 코 모양을 찾아봐야 합니다. 지세스 성형외과는 코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아름다운 코를 함께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