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안면윤곽 > 부비부증대술
 
흔히 귀족수술이라 불리는 이 수술은 콧방울 주변부를 융비시켜주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안면부가 함몰되어 콧방울 주변부가 함몰되어 얼굴의 중안면부가 꺼져 보이고 평평해 보이며 그로 인해 상대적으로 광대가 더 나와 보이는 분의 경우 콧방울의 주변부를 인공뼈나 실리콘 메드포아, 자가지방 이식 등으로 융비시켜 주는 수술입니다.
입원 : 필요 없음
수술시간 : 30분 정도
마취 : 부분마취
화장시작 : 5일 후
중안면부가 함몰되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평면적으로 보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입술이 나와 보이거나 광대가 상대적으로 더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콧방울 주변부를 융비시켜 주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약간 입체감 있게 보이고 입이 나와 보이는 것이나 광대가 나온 것도 약간 커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코 옆의 진한 팔자 주름을 교정하는 데도 일정 부분의 효과가 있습니다. 사각턱 수술과 동시에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는 절제된 뼈를 이용하여 자기뼈로 귀족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1) 수술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 하에서 구강 내에 2cm 정도의 절개를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2) 구강내 절개를 통해 콧방울 주변부에 골막을 거상하여 보형물이 들어갈 포켓을 만듭니다.
3) 실리콘이나 메드포아, 자가골 등의 보형물을 삽입하고 절개부를 흡수성 봉합사(녹는실)로 봉합합니다.
4) 수술 후 보형물의 고정을 위해 특수 반창고 등을 이용하여 5일 정도 고정해 줍니다.
5) 콧방울 주변부의 함몰보다는 팔자 주름을 교정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경우 미세지방이식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술 후 부기는 많지 않으나 보형물의 고정을 위해 5일 정도 반창고 등을 붙여두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외부에 상처가 없으므로 일상생활에 별 지장이 없습니다.

구강내 절개로 수술하게 되므로 일주일 정도는 병원에서 드리는 소독 가글액으로 가글을 잘 하여 구강위생을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무리하게 높은 보형물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 큰 부작용이 적으며 보형물의 높이나 위치가 적절할 경우 웃거나 표정을 짓거나 할 때 자연스럽게 됩니다.

부비부증대술을 하면 콧방울 주변부가 볼록하게 융비되나요?
콧대 수술의 경우 보형물을 넣은 만큼 그 윤곽이 확실히 드러나나 부비부증대술의 경우 보형물 위쪽으로 두터운 근육층과 피하조직층이 있으므로 그 윤곽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부비부증대술 후에는 콧방울 주변부의 전체적인 느낌이 융비되어 꺼져 보이던 콧방울 주변부가 덜 꺼져 보이게 되어 전체적인 느낌이 조금 더 자연스럽고 입체감있게 변하게 됩니다.